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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와 대결에 나선 애플페이가 곧 출시될 거란 이야기기가 나왔다.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진 삼성페이에게 위기가 올지 지켜봐야겠다.


애플페이 - 테크엠 사진



1. 애플페이 출시 임박

애플페이는 노리기라도 한 듯 갤럭시 S23 출시일과 비슷하게 나올 것으로 보인다. 애플과 현대카드는 연계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는 독점 사로 진행하려 했으나 금융당국이 허락을 해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통화녹음과 간편 결제가 애플 아이폰 보다 유리한 점으로 작용하였지만 이번에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어떤 방향성을 가질지 궁금하다. 애플은 갤럭시에서 사용하는 NFC 기능을 쓴다고 한다. 이점은 기존과 차별화가 되지 않아 굳이 옮길 필요 가능성은 적은 것으로 보인다. 애플페이 단말기 수가 적어 빨리 공급량을 늘리는 것도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은 기업 간의 경쟁 속에서 본인이 원하는 것을 쓰고 편리함을 더 누릴 수 있는 쪽을 선택한다. 기존 강자와 신흥강자의 싸움 어디가 좋아질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2. 지하철 무임승차

서울시는 기획재정부와 무임승차 비용에 대하여 다툼을 하고 있다. 지자체가 기재부와 다투는 경우는 드문 경우이다. 판을 키워 여론의 도움을 받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곧 있으면 서울 지하철 비용이 상승된다. 8년 만에 300~400원 상승이며 한 달에 5일 출근하는 사람들에게는 2만 원 1년에 24만 원 교통비가 더 지출되는 것이다. 세금은 우상향을 꾸준히 하며 서민의 목을 조르고 있다. 정부는 코레일의 무임승차 비용 80% 지원을 하지만 지자체 비용은 지원하지 않는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스크린도어 설치비용은 어느 정도 부담을 하고 있다. 기재부는 수송비용은 지원할 수 없다고 선을 긋는 중이다. 무임승차에 대해선 각 시의 권한이기에 여기서 조정을 하라는 뉘앙스이다. 무임승차 나이도 점차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물가는 점점 올라가며 모든 곳은 돈의 필요가 늘고 있다. 자산의 형성이 중요하며 우리는 수입을 늘리려고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인공지능 - MAR TECH 시리즈 사진



3. CHAT GPT

오픈 AI 가 개발한 CHAT GPT는 세상의 중심에 서 있다. 정밀한 대화와 지식 그리고 농담까지 할 줄 안다. AI는 우리의 일자리를 대체할 수도 있다. 창의적 작업과 다양한 생각을 적용하는 면에서는 인간이 우수하다. 반면 단순하거나 반복 작업은 이제 AI가 대체할지 모른다. 여기서 우리가 관심을 가질 것은 인간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행위를 해야 일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창작은 어디서든 이루어질 수 있다. 자신의 기록물을 남기고 공개해 수입을 거둘 수도 있다. 이런 행위가 낯설 수도 있겠지만 반복을 하여야 한다. 소히 말하는 머리가 굳기 전에 말이다. 그다음은 우리가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황이 온다면 관련기업에 투자를 하도록 해야 한다. 넷플릭스처럼 구독 시스템이 있는 기업은 급격한 성장과 지속 수요가 있다. 이점을 간과하지 않는 다면 좋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TIP. 자발적인 삶을 살도록 하자. 이끌려 다니게 되면 나의 삶에 후회가 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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