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중간선거 결과

하원 공화당, 상원 민주당


중간선거가 마무리되었다.
모두의 예상은 상원 하원 둘다
공화당이 가져가는것이었다.
하지만 상원의 초박빙 결과 민주당이 승리하였다.
바이든 대통령은 안도의 한 숨을 쉬었을 것이다.

만약 두 곳다 공화당 이었다면 어떻게 됬을것인가?
주식은 상방을 그렸을것이다.
이번 같은 결과는 보합이 평범한 결과지만
예상치 못한 곳에서 사건 사고가 일어나듯 이번에도 발생되었다.

2. 코인의 문제성

비트코인 우르르 내려가는중이다


바로 그것은 COIN 이다. 이게 무슨말이냐
지금 코인 회사의 3위 격 업체인 FTX란 곳이
자신의 자산보다 크게 운영을 하고 소히 말하는 뻥튀기 장사를 한 것이 걸린것이다

더 깊이 들여다보면 Ftx 회사가 만든 코인들이 있었고
자기자본을 우리들이 통용으로 인지 하는 비트코인이 아니라 자신들이 만든 코인으로 자산을 이루고 있었다는게 밝혀졌다

그 결과 FTX가 만든 코인은 유용성이 적기때문에 모두 파는 결과에 이르렀다 말 그대로 폭락이 되버린 것이다.
오늘 코인을 봤을때 -70% 의 수치를 보았다.
한 순간에 이렇게 바닥을 향해 가자 증시도 영향을 받은 것이다.

항상 위험 속에 기회가 있다.
생각해보면 코인과 증시는 아직 동행하지는 않는다.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세계의 거장들은 코인을 자산으로 인정하기 이르다고 한다.

3. 대체자산이란

코인의 위험성을 느낀 자산이 이동 할 곳을 생각해보자
대부분 주식 또는 부동산 예금 채권 등이다.

현 상황에서 크게 구미가 당기는 곳은 없다.
그래도 우리는 항상 관심을 두어야한다

4.Cpi 속 향방

소비자물가지수 - 이데일리(사진)


오늘 10시반에 발표하는 CPI가 중요한 데이터가 될 것이다. 하루 하루 판단이 다르게 되고 돌아가는 환경이 뒤바뀌고 있다.

미국은 유명한 기관(jp 모간)은 예상치가 높게 나올거라 생각하고 있다. 바램은 낮게 나오길 원하지만
아직 지표에 반영은 더디고 높게 나올 수 있다.

그렇다면 결국 우리는 모두 그 충격을 떠 안을것이다
참으로 어렵고 어려운 경제 상황이다.

그와 관련된

5. 환율

환율 1400원 이탈 모습


환율을 보자 5일 내내 떨어지는 환율 강달러의 시대는 끝인가 나는 그렇지 않다 본다.
지금 금리인상은 지속되고 달러인덱스 지수를 보면 다시 고개를 들었다. 강달러의 행방은 오늘을 기점으로 판단이 설것같다.

6. 한국증시

코스피 코스닥 - 연합인포맥스(사진)


간만에 오른 한국증시 오늘 기대가 된다.
미국증시는 마이너스지만 한국증시는 연일 상승해왔다
어제 동생이 조금 팔았다고 한다.
이것은 과연 옳은 선택이였을지 오늘 지켜보면 좋을것 같다

TIP 이제 본격이다. 지금까지 분할을 해왔다면 지금 가격부터 기존의 기준대로 분할하고 수량을 늘릴필요가 있다

나 또한 이렇게 행동하고 있고 결과는 곧 보일것이다
올해말 내년초 금리는 상승하겠지만 끝이 보인다 판단하면 무서운 속도를 보일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